이 제품에는 54건의 리뷰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일주일 동안 0건 이상의 리뷰가 새로 작성되었습니다. ( 2020-04-21 기준)
★★★★★ 2020-04-04
원래 사용하던 전문가용 프린트가 고장나서 급하게 프린터를 알아보던중
확 눈에 띄는 프린터를 발견하였고, 주문했고, 지금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별 5개
외관 : 별 5개
레드와인색으로 우선 멋집니다. 마감이나 깔끔한 디자인이나 너무 마음에 들어요~
성능 : 별 4개
전에 사용하던 프린트는 12색 프린트 입니다. 그렇다보니 문서용 잉크 1개를 제외하 5개의 색으로 사진을 프린트를 하니 당연히 떨어져 보이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격적인 측면에서 7배 저렴하지만, 성능은 뛰어납니다.
(사진업을 하고있어 프린트 결과물에 민감합니다 ^^;;)
프린트 속도도 a4 용지 꽉채운 사진이라도 30초 정도면 완료됩니다.
개인적으로 최대사이즈가 a4라는거와 전문가용보다 암부디테일이 조금 떨어져서 과감하게 별 1개 감점입니다.
조작 : 별 4.5개
인터페이스, 컴퓨터무선연결, 모바일연결 등 정말 간단합니다. 동봉된 사용서만 보고 충분히 따라할수 있습니다.
다로 캐논 싸이트나 cd를 이용하여 설치하지 않아도 요즘 윈도우는 알아서 척척해주니 편합니다.
다만 터치패트의 감도가 살짝 아쉽습니다. 정타로 정확하게 눌러야 됩니다.
가성비 : 별 5개
전에 사용하던 프린터는 캐논 pixma pro-1 입니다. 가격은 잉크포한 120만원 정도.
12색의 잉크를 사용하는 프린터로 잉크 1개당 47000원정도 합니다. 또 한 고급기종으로 a/s는 안산으로 보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들에 비하여 이 프린터는 별5개로 부족합니다 잉크도 총 6개, 잉크 1개당 일반크기 12000원/ 대용량 22000원 정도입니다. 저는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처음 구매했을때 같이온 잉크로 대략 50~60장 정도 프린트했는데 잉크양은 충분한득합니다. 꾸역꾸역 사용한다면 120정도까지는 프린트 가능할듯하고 대용량의 경우 더 많이 프린팅이 가능할것이라 생각합니다.
종합적으로 나름 전문가라고 자부하는 글쓴이가 봐도 꿀리지않는 프린트 성능을 가지고있으며, 저렴한 가격과 유지비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전문가용 프린트는 최소 50~60만원 정도 시작됨으로 저렴한 가격에 이쁜사진을 프린트하고 싶으시면 추천합니다 ^^
*인화지사용시 광택이나 반광택용지를 추천합니다. 무광용지를 사용시 출력물이 모니터속 사진보다 어둡게 프린트 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