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주일 이내에 3건 이상의 리뷰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2020-07-20 기준)
★★★★★2020-07-15
열탕 소독에서 해방!! ㅋㅋ
첫째때 맨날 냄비솥에 소독하느라 팔에 화상 입고 냄비가 주방 한켠에 자리 차지하고 번거로웠는데.. 둘째때는 첫째가 냄비에 데일까봐 걱정도 되서 육아 아이템을 찾아보았어요.
둘째는 아벤트 젖병만 써서 아벤트 검색하다 우연히 알게되어 쿠팡이 젤 저렴하길래 구매했습니다. 석회질 끼는 부분 때문에 불편하다는 평도 있었지만 분유포트도 정수기물을 써도 하얗게 석회질이 껴서 2ㅡ3주마다 구연산 소독했었기에 그것쯤이야 싶어 과감히 질렀습니다.
가습기처럼 생겼어요. 밑판에 2단짜리 올리고요. 1단으로도 쓸수 있네요. 1단은 이유식할때 유용할듯해요. 어쨌든 지금은 2단으로 위에는 젖꼭지 밑에는 젖병을 넣습니다. 6분이면 한번 스팀 소독이 되는데.. 이때 겉부분을 만지면 상당히 뜨거워요!! 조심할 부분입니당.
스팀살균하면 우선 건져 건조대에 말리고 적당히 마르면 적외선 소독기에서 또 뜨끈하게 말립니다 ㅎㅎ 나머지 과정들은 열탕할때도 똑같이 했던 과정인데 열탕대신 스팀으로 하니 냄비 끓일 시간 이랑 물값 가스비는 절약되겠어요.
그리고 하단 열판의 석회질은 정수기물 써도 껴요… 냄비도 물때끼기는 더 광범위하니 차라리 스팀 열판 닦는게 자그마하니 관리하기 낫네요~^^
전 생각보다 부피도 별로 크지 않아 무척 만족합니다. 역시 육아는 아이템빨이네요~♡ 9만원 정도면 화상 걱정 안해도 되니 적극 추천합니다. 첫째때부터 쓸걸..ㅠㅠ
★★★★★2020-07-14
빠른배송 만족합니다. 잘사용하겠습니다
★★★★★2020-06-04
둘째 출산 앞두고 구매했어요. 첫째가 있다보니… 집안일하면서 불 앞에서 열탕소독할 여유가 없네요 ㅜㅜ
첫째 낳으시는 분들 꼭 사세요~~
아이 낳으면 생각보다 냄비 꺼내서.. 열탕하는 것도 큰 일이에요. 소독 후 저는 열풍 식기건조기로 말리니 딱 좋네요.
아벤트 스팀소독기+열풍식기건조기 조합 강추합니다.
식기도 말리고 젖병도 건조시키니 일석이조에요~
저는 첫째 때 비싼 젖병소독기 사용했지만 …
Uv소독으로 젖꼭지 젖병 도 노랗게 되고.. 오히려 관리의 불편함- 소독된다는 느낌은 크게 못받아서 둘째때는 안사용하려해요.
아벤트 스팀소독기 이용하니 세척하고 말리기만 하는 것보다는 좋은 것 같아요! 지금은 첫째 물병,쪽쪽이 정도로 소독하는데 개운하네요~~!
나중에 수저도 소독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것 같습니다.
열탕의 기능처럼 자주 자주 소독할 수 있다는 점이 큰 강점이네요.
사진에서 보이다시피 부피는 생각보다 많이 커요.
사이즈 감안하시고 구매하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