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 이동식 리모컨 에어컨 SMA-D9000K 사용기

 

신일 이동식 리모컨 에어컨 SMA-D9000K

언제나 실사용 후기로 인사드리는 리뷰모아입니다.

본 제품에는 159건의 사용기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일주일 이내에 8건 이상의 사용기가 새로 등록되었습니다. ( 2020-08-24 기준)

 

★★★☆☆ 2020-08-23

시원하기는 한데 소리가 너무커요ㅠ 적응되면 괜찮겠지만 첨 작동할땐 깜짝놀랐어요

★★★★☆ 2020-08-23

소음이좀크긴해요

★★★★☆ 2020-08-23

소음 크다고 해너 걱정했었는데 업소용 냉장고 정도의 소음이네요. 냉방시원해요. 만족하네요.

★★★★★ 2020-08-22

이동식이여도 에어컨은 에어컨이다 정말 시원하네요 소리가 크긴한데 바람세기랑 모드만 잘사용하시면 될것같네요 전 아무문제없이 잘쓰고 있습니다

★★☆☆☆ 2020-08-21

결론부터 말하면 에어컨 실외기를 설치할 공간 조건이 안되는 경우가 아니면 사지 마세요. 저는 다음에 이거 고장나고 나면 반드시 일반 에어컨을 살 것입니다. 캐리어 에어컨 같은 경우 6평형이 기본설치 포함 34만원이던데 추가설치비 더 들더라도 실외기 있는 벽걸이 에어컨 사십시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냉방력 이전에 쓰던 6평짜리 벽걸이 에어컨(이 제품은 "26.4 제곱미터=약 8평" 커버라고 되어 있음)이 고장나서 대신 이것을 샀는데 냉방력이 6평형 벽걸이 에어컨의 1/2 수준입니다. 바람세기가 "강"일 때도, "약"일 때도 각각 절반 수준입니다. (2) 소음 많은 후기에서 언급했듯이 소음은 문제가 있는데 6평짜리 에어컨의 실외기가 실내에 있는 것이기 때문에 소음도 이에 준하는 수준이라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바람세기가 약이어도 여전히 소음은 문제가 되는 수준입니다. (3) 설치 문제 1 : 창 높이 보통의 경우, 아파트 남향 방의 창문 높이가 약 180cm 안팍이죠. 광고에서 동봉된 설치용 슬라이드는 150cm라고 써 있는 것을 놓치기 쉽습니다. 그다지 강조되어 있지 않거든요. 즉 동봉된 슬라이드로 창문의 빈틈 커버가 다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설치 문제 2 : 엄청 굵은 배기관 미관 상 이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광고에 길이만 표시되고 지름은 표시되어 있지 않은데 지름이 약 14~15cm 정도 됩니다. 이것이 창문까지 늘어져 있는 모양이 너무 흉합니다. 저희는 할 수 없이 에어컨 본체를 창문 쪽으로 최대한 붙이고(바람이 통할 여유 공간은 필요) 배기관을 최대한 짧게 하여 창문 밖의 베란다 쪽으로 빼 버렸습니다. (5) 설치 문제 3 : 창문에 생긴 큰 틈 그러고 나면 배기관 위로 뚫려 있는 창문 공간이 또 문제가 됩니다. 동봉된 창문용 슬라이드는 폭이 10cm 밖에 안되어 15m 폭의 배기관에 의해 생긴 틈을 메워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같은 경우, 대형 문구점에서 "포맥스"(굵은 커터로 집에서 절단 가능)라는 것을 구입하여 자체로 해결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그 정도는 그냥 두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 있는데 배기관으로 나오는 바람이 생각보다 많이 뜨겁습니다. 겨울에 난방기에서 나오는 따듯한 바람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것이 실내로 유입되어 냉방력이 더 떨어지더라구요. (6) 디자인 문제 : 배수구 물받이 물받이가 동봉되어 있는데 이것이 본체에 고정되는 방식이 아니라 그냥 바닥에 놓는 방식입니다. 어쩌다 본체를 조금이라도 움직였는데 깜박하고 물받이를 다시 위치시켜 주지 않으면 배수구에서 나오는 물이 그대로 바닥에 떨어집니다. 만일 바닥이 마루라면 문제가 커지지요. (7) 필터 필터의 입자 크기가 부엌에서 쓰는 거름망 수준입니다. 이렇게 구멍이 커서 뭐를 걸러줄까 싶습니다. 거의 무늬만 필터 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이 에어컨을 1시간 정도 돌리고 나면 방에서 먼지 냄새가 납니다. 방에 계속 있으면 모르지만 1~2분 다른 곳에 있다가 들어오면 먼지 냄새가 납니다. 실내에 가라앉아 있던 먼지를 이 에어컨이 공기 중으로 순환시켜 주는 겁니다. 일단 샀으니 5년 정도는 쓸 예정입니다. 한 가지 장점이 있다면 여름에 2~3개월만 쓴 후에 치워 놓을 수 있다는 점이지요. 이 또한 저장 공간이 필요하다는 점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동형 에어컨을 왜 대기업에서는 만들지 않는지 궁금했는데 써보니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소비자 만족과 브랜드 이미지에 마이너스라고 판단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립니다. 그냥 6평형 벽걸이 에어컨 사세요.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