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RC600 추가비NO 추가설치비NO 리뷰

 

린나이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RC600 추가비NO 추가설치비NO

최신 실사용 후기로 인사드리는 리뷰모아입니다.

본 상품에는 31건의 리뷰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최근 7일 동안 3건 이상의 리뷰가 새로 작성되었습니다. ( 2021-01-12 기준)

 

★★★★★ 2021-01-05

전화상담도 정말 친절하게 해주셨어요. 평수보다 한단계 높은걸로 설치했구요. 오늘 설치후 실내온도 온수 시험삼아 빵빵하게 돌려보고 있어요. 기사님도 이 추운날에 땀까지 흘리시면서 열심히 설치해주셔서 감사드려요.

★★★★★ 2020-12-24

아래 글은 근거를 위해서 남겨둡니다. 추가적으로 수정할 것입니다. 결론을 먼저 말하자면 설치 기사님은 잘 설치하셨습니다. 린나이 AS기사님도 친절하게 도움 주셨구요. 다행히도 보일러 기계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오래된 배관이었어요. 부식가능한 부분이 한 곳 있는데 그곳에 내부 부식이 발생했어요. 구형 보일러 사용시에는 문제를 나타내지 않다가(그러니 이 부분으로 인해서 부품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됨) 교체이후부터 증상이 나타나니 설치가 제대로 된건지 의구심이 들은데다 린나이 AS기사님이 전화상으로 시운전에 대한 답변을 하시면서 해당 증상이 보일러 센서 이상으로 인한 것일 수 있다고 언급하시니 설치 기사님이 오해를 사기 딱 좋은 상황이 조성됐네요. 그러나 AS기사님이 직접 와서 테스트 후에는 기계에는 이상이 없다고 말씀하셨고 배관 문제일 것이라고 알려 주셔서 다른 외부 업체를 통해 해결하였습니다. 배관과는 관계없는 설치 기사님도 재방문하셔서 신경을 써주셨어요. 이 점 깊히 감사드립니다. 지금은 정상적으로 보일러가 작동하고 있어요. 다시 한번 설치 기사님께 죄송했다는 말씀드리고 마지막까지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설치기사분이 제대로 모르는 분이 와서 설치하자 마자 보일러가 고장났습니다. 설치하고 나서 바로 시운전없이 보일러 가동하고 가심. 에어 빼려면 실내온도 30도에 맞추라고 하고 가심. 가시고 나서 에러 뜸. 재시동 후에 2시간동안 작동 후 에러 뜸 15번 에러 코드가 난방 필터 청소하는 것이라 했는데 더러운 물이 나옴. 배관 청소를 10분이나 했는데 왜 이런 물이 나왔는지 이해 불가. 반복해서 물이 맑아짐. 그래도 계속 에러 코드 뜸 설치 기사님에게 전화하니 그렇게 해서 물이 완전히 맑아져야 된다고 함. 그래도 계속 에러 코드 뜸 일전에 통화한 린나이 AS기사님이 말하길.. 시운전을 안하면 배관에 물이 부족할 수 있고 그 상태로 보일러 난방 가동시 보일러에 심각한 데미지가 갈 수 있다고 크게 말씀하심.. 도대체 뭔가요? 제 보일러 고장내려고 일부러 그러신건지.. 설치 기사님한테 묻고 싶은데 전화를 안받으시네요..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