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스캔 60.5cm FHD 144 프리싱크 AOC 게이밍 모니터 사용기

 

알파스캔 60.5cm FHD 144 프리싱크 AOC 게이밍 모니터

핫한 실사용 후기를 알려드리는 리뷰모아입니다.

본 제품에는 43건의 후기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최근 7일 동안 4건 이상의 사용기가 새로 작성되었습니다. ( 2021-01-07 기준)

 

★★★★★ 2021-01-07

베뤼굿

★★★★★ 2021-01-05

fps를 자주 하는 저에게 너무 딱 맞고 한눈에 모든게 잘 보입니다

★★★★☆ 2021-01-03

상품 품질 좋아요 아직까지 이상한점 발견 못함

★★★★★ 2021-01-03

일단 장점이 매우 많은 제품입니다. 판다(panda)사 패널이라해서 살짝 긴가민가 했는데 생각보다, 그리고 객관적으로 봤을때도 가격대비 괜찬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제가 받은 패널은 매우 양품이었고, rgb/bw 무결점인점 매유 마음에 들었습니다. 생각보다 빛샘이 없어요. OD(오버드라이브) 강하게로 세팅시 게임을 즐기기 충분한 응답속도를 보여줍니다. 외국 유튜브에서 측정한 값으로는 평균응답 4.5ms 내외(gtog)/od 강하게 인풋렉 포함 9ms내외인데 이정도면 ips패널기준 아주좋은 수준이죠. 참, 인풋렉제어 기능이 들어가 있다는 점에서도 점수를 주고 싶어요. 물론, fps기준 TN이 비교우위에 있습니다만,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기엔 ips만한게 없더군요. VA는 패널 특성으로 잔상이 다른 패널에 비해 더 많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구조라 전 일단 걸렀습니다.(응답속도와는 관련 없어요 패널 종특입니다.) 또 짭싱크(g-sync compatible) 매우 잘 작동합니다. 이 부분도 좋더군요. 케이블 두가지 종류 다 기본으로 주는 점도 마음에 들더군요. 참고로 동봉된 hdmi케이블로고 144hz 구현이 가능한점(hdmi2.0부터는 된다고 하더라구요) 좋았습니다. 물론 짭싱크는 dp로만 작동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가격으로 스위블 피봇 틸팅 엘리베이션 다 지원하는점도 장점이겠네요. 단점을 꼽자면…음 상급ips 패널에서 보여주는 시야각보다 시야각이 살짝 좁은 느낌이 있어요. 물론 '상급'패널 기준이니 가격차이는 넘사입니다. 또 osd버튼이 생각보다 누르기 불편해요. 이 부분은 개선이 필요한거 같네요. 또하나 최대 밝기가 250cd(칸델라)인데 실측해보면 저거보단 높게 나와요. 하지만 매우 밝은 곳에서 사용한다면 살짝 부족한 감이 있어요. 그래도 한국 유통사인 알파스캔이 양질의 a/s로 소문이 좋다는점, 또 aoc가 대기업이라는 점 등을 생각해본다면 충분이 메리트있는 가격이라고 생각드네요. FHD/게이밍144 이 두 키워드에서 2021.1월기준 갓성비라고 총평할 수 있겠네요.

★★★★★ 2020-12-26

가격도 합리적이고 마음에 들어요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