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 H6005-IGMP 리뷰

 

ipTIME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 H6005-IGMP

이 제품에는 352건의 리뷰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일주일 동안 1건 이상의 리뷰가 새로 작성되었습니다. ( 2020-04-24 기준)

 

★★★★★ 2020-04-12

빠르고 좋아요

★★★★★ 2020-04-10

진짜루 빨리오네요 잘 받았습니다. 나스에 같이사용하여고 샀는데 속도 좋고 인식률 너무 좋아요. 굿입니다.

★★★☆☆ 2020-04-10

빨리온건 좋은데 박스가 이정도로 찢어진거면 안에들어있는 상품이 멀쩡할지 모르겠네요..

★★★★★ 2020-04-05

크기도 작고 성능도 좋네요

★★★★★ 2020-03-12

제품좋네요 마음에 들어요. 빠른배송도 너무 마음에 들어요. 감사합니다.

★★★★★ 2020-03-12

컴퓨터를 두대 돌릴라고 구매했는데 아주 잘쓰고 있습니다~

★★★★★ 2020-03-05

컴팩트한 사이즈에 인터넷 속도 간섭 없이 잘 되네요!

★★★★★ 2020-03-01

그러게요. 왜? 갑자기? 주말에 집에 인터넷도 사용 못 하도록 네트워크 구성을 완전히 바꿔버리는 작업을 하였을까요? 드라마 봐야 하는데, 못 본다고 원성이 자자합니다. 하지만, 복잡한 네트워크 구성을 좀 더 심플하고 와이파이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성으로 바꾸고 싶다는 강한 욕망에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최종 머리속에 그린 그림은 이렇습니다. 인터넷에 링크시스 공유기를 연결하고 유선으로 두 번째 링크시스 공유기를 연결하고 다음 세 번째 공유기는 아들내미 방에 있으니 여기는 유선 연결이 힘들어서 무선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그리고 확장기는 침실에 두고 거실 또는 아들내미 방에 공유기와 무선으로 연결하는 거지요. 기존 유선으로 연결하였던 iMac, PC, 애플TV, IPTV 등은 스위칭 허브라는 걸 들여서 연결하려 합니다. 기존에는 유무선 공유기를 허브처럼 사용하였지만 이제는 복잡하게 구성하지 않고 그냥 단순한 기능을 수행하는 스위칭 허브를 구입해서 기기들을 연결하는 게 훨씬 단순하게 구성할 수 있겠습니다. 고민 없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iptime 제품이고요. 그냥 단순히 네트워크만 연결해서 사용하는 스위칭 허브인데 5포트 짜리 제품입니다. H6005 이지요. 이름에 IGMP가 있어요. 요것만 주의하시면 될 듯… 자세히는 모르지만 네트워크 트래픽 관련해서 인터넷 TV 같이 트래픽이 많은 기기가 연결되었을 때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IGMP 라고 하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걸 선택했죠. 나름… 새 제품 봉인씰 역할을 하는 듯…박스 안에 구성품은 요게 다입니다. 제품 구성 및 보증서, 전원 어댑터 그리고 스위칭 허브 본체입니다. 그냥 단순 허브라 그런지 설명서는 없어요. 구성 및 보증서만이… 스위칭 허브를 둘둘 감싸고 있는 저건? "환경 보호를 위하여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 하였다고 합니다. 죠기 보이는 5개 포트에 네트워크 선을 연결하면 되는 거죠. 하나는 공유기랑 연결하니까 나머지 4개에다가 기기를 연결하면 됩니다. 아무 데나 연결하면 됩니다. 그게 허브의 매력이죠. 요렇게 반대편에는 연결된 네트워크 포트에 불이 들어오는 구조인듯합니다. 1~5번까지 표시되어 있네요. 아래쪽은 발열을 위하여 통풍구가 빽빽이 뚫려있는 구멍을 보니 안심되네요. 구상한 그림에서 첫 번째 링크시스 공유기에 물렸습니다. 그리고 여분의 포트에는 iMac, PC 2대를 연결하고 남은 포트 1개는 두 번째 링크시스 공유기에 연결하였습니다. 기존에는 각각의 공유기마다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가서 설정을 변경하고 하는 작업들이 있었는데, 이제는 메인이 되는 공유기 링크시스 공유기에서만 하면 됩니다. 가운데 허브는 아무런 설정이 필요 없는 그냥 단순 연결 고리 역할만 하는 거죠. IGMP 기능을 탑재한 스위칭 허브이기에 IPTV도 잘 나옵니다. 그리고 속도 측정을 해 보니 기존 공유기를 통하여 연결된 경우보다 좀 더 인터넷 속도가 잘 나오는 거 같아요. 느낌적인 부분도 있겠지만 실제 측정 수치도 더 높게 나옵니다. 인터넷 원선에서 뽑을 수 있는 속도에 가깝게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리뷰 원문 보기 : 네이버 블로그 (워크앳로터스) "[단상] 왜? 갑자기? 지금… 집안 네트워크 구성을 모두 바꾸고 그러는 거야?"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