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0 그램15 노트북 15ZD90N-VX5BK (i5-1035G7 39.6cm) 후기

 

LG전자 2020 그램15 노트북 15ZD90N-VX5BK (i5-1035G7 39.6cm)

핫한 실사용 후기를 알려드리는 리뷰모아입니다.

본 제품에는 54건의 후기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최근 일주일 이내에 1건 이상의 후기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2020-06-20 기준)

 

★★★★★ 2020-06-14

좋앗슴다 매우요

★★★★★ 2020-06-02

역시그램입니다. 너무 깔끔히 잘 왔어요. 쿠페이 머니로 결제해서 50000캐쉬도 받고 배송도 하루만에 받고 부족한게 없네요!

★★★★☆ 2020-05-26

전문가 수준이 아닌 일반소비자 입장에서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장점이라면 *가볍기에 휴대성이 용이하다 *타사브랜드에 비해 밧데리 용량이 높아 사용시간이 길다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은편이다 *동영상/그래픽 편집용도가 아니라면 램 추가는 불필요하지만, 저장공간 부족함이 있기에 적절하게 다양한 저장장치를 사용해야함. *자체내장 프로그램인 LG DNA센터를 통해 각종 드라이버가 업데이트가 된다 *프리도스 제품이라 차후에 새로운 윈도우버전이 나오더라도 윈도우설치가 용이할수 있음. 그 이유는 생략합니다 단점이라면 *동일제품이라도 터지패드 유격이 각양각색이며 넓은편이라 자칫 불량이라 생각할수도 있음.밀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라하지만 , 터치패드의 넓은 유격사이로 먼지유입될 것이 약간 우려됩니다.이 부분이 최악의 단점! *음질부분이 불만족스러울 수 있다는 평도 있으나 자체 프로그램을 이용해 얼마든지 취향에 맍게 음질조절이 가능함 *충전후 장시간 사용가능하다하나 홍보와 달리 사용가능시간은 짧습니다.그러나 현재로서는 타사제품들에 비해 가장 긴 사용시간을 갖추고 있으며, 완충시 문서작성,웹검색을 위해 하루종일 돌아다니며 사용해도 충분한 수준입니다. 단 동영상감상,게임을 10시간 이상 연속사용은 불가능하고 7-8시간은 가능할 듯 싶네요. 기타참고사항 *제품에 포함된 액정필름 붙이기가 상당히 어려워요.신의 손이 아닌이상 여러개의 기포발생은 감수해야함. *노트북수명에 최악의 영향을 주는 발열감소를 위해 쿨러받침대는 필수이며 쿨러받침대 선택시에는 쿨러가 1-2개로 구성된것으로 추천합니다. 여러개의 쿨러로 구성된 받침대는 결국 1개정도는 망가져 소음발생 우려가 크고, 쿨러가 여러개라 하여 막강한 쿨링성능을 발휘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초기불량 발생시 A/S센터에서 수리할 경우는 A/S기간을 2년으로 연장해주나, 교환은 1년입니다 단 교환받기는 쉽지않아요.구입후1-2주안의 초기교환제품이라도 제품에 생활기스가 난 상태라면 수리대상입니다 *14인치와 15인치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 생각보다 두 제품은 사이즈차이가 꽤 납니다. 14인치는 작고 휴대성이 용이하기에 대학을 다니는 여학생분들에게 유리하고, 15인치는 문서작성을 많이하는 분들에게 좋을 듯 싶습니다. 참고로 14인치는 숫자패드가 없어요.이게 불편하죠. *노트북이 고가제품이라 어떤 제품을 고를까 선택하다보면 1-2달 걸립니다. 노트북선택의 핵심은 내구성 좋고,A/S용이함, 가벼워 휴대하기 용이하고,밧데리 용량이 충분해야 합니다.기본에 충실해야하죠 전문적이고 세부적이 부분까지 모두 따진다면 구입할만한 노트북은 세상에 없어요. 현재로서는 위 제품이 가격대비 가성비 갑입니다. 더이상 긴말이 필요없는 모델입니다 터치패드 유격부분만 보완된다면 별 5개이상을 충분히 줄 제품인데 약간 아쉽네요.

 

 

You may also like...